트레이더 조(Trader Joe's)는 미국의 대표적인 잡화점으로, 매장 규모나 수에 비해 많은 사람들이 이용하며 인기를 끌고 있어서 그 이유가 궁금한데요, 트레이더 조의 사업 전략과 인기의 비결을 알아보겠습니다.
먼저, 트레이더 조의 사업 전략은 제한된 매장 크기와 제품 수라고 합니다.
트레이더 조의 매장 크기는 대형 마트의 1/3 정도로, 판매하는 제품 수도 약 4000개로 제한되어 있습니다. 이는 고객이 선택의 고민을 줄이고, 더 빠르게 쇼핑할 수 있게 합니다.
그 다음으로는, 고유 브랜드 제품 중심을 많이 갖고 있다는 것입니다.
대부분의 제품이 트레이더 조 자체 브랜드로, 독특하고 품질 좋은 제품을 합리적인 가격에 제공합니다. 이는 고객 충성도를 높이는 데 크게 기여합니다.
미국 소비자들로부터 인기를 끌고 있는 비결은 매장 수와 규모인데 미국 전역에 530개 이상의 매장을 운영하고 있으며, 매장 크기는 평균적으로 한국의 중형 슈퍼마켓 정도입니다. 이는 접근성을 높이고, 친근한 쇼핑 환경을 제공합니다.
또한, 제품의 독특함과 품질인데요, 트레이더 조는 일반적인 제품보다 독특하고 품질 좋은 제품을 제공함으로써 고객들의 호기심과 만족도를 높입니다. 이는 고객들이 다시 방문하고자 하는 중요한 이유 중 하나입니다.
트레이더 조는 제한된 매장 크기와 제품 수, 고유 브랜드 제품 중심의 전략을 통해 고객들에게 독특하고 품질 좋은 제품을 합리적인 가격에 제공하며, 이는 고객들의 높은 만족도와 충성도로 이어집니다. 트레이더 조의 사업 전략과 인기의 비결을 통해, 다른 기업들도 많은 영감을 주고 있다고 합니다.
(트레이더 조에서는 배달이 없다는 게 또 다른 특징입니다. 그 이유는 고객이 직접 방문하길 바라기 때문이죠. 직접 방문을 해서 쇼핑을 마친 고객이 매장을 나갈 때 즐거웠고, 많은 걸 얻었다, 그리고 재방문이 개대된다.는 생각을 갖게 만들기 위함이라고 합니다.)
'세상을 향해 외치는 이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판다 '푸바오'에 대한 열광 그리고 중국의 판다 외교 (0) | 2024.03.13 |
---|---|
에드 시런과 에미넴의 인연 (2) | 2024.02.27 |
울산에 있는 스피치 학원 소개(남구평생교육원) (0) | 2011.07.29 |
드디어 티스토리를 시작합니다. (0) | 2011.03.12 |